디지털 라이팅&렌더링 제레미 번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CG 관련 분야에서 일한다면 이 책에 관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와 상관 없이 전문적인 사실적인 조명과 그림자, 그리고 텍스처를 완성하는 라이팅과 렌더링 기법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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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관련 분야에서는 표준 교과서이자 바이블로 알려져 이미 많은 실무자들 사이에서 알게 모르게 책의 내용들이 인용돼 왔다. 주변과 사물에 대한 이해를 CG와 연관시켜 설명한 이 책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기법서가 아닌, 오히려 이론서에 가깝다. 하지만 정교한 합성, 고급 렌더링 기법, 카메라의 속성을 표현하는 법, 컬러의 구현 원리, 구조, 영화 촬영법, 스튜디오의 프로덕션 파이프라인까지 3D 그래픽의 모든 요소를 실무와 연관 지어 설명하고 있어 작업에 대한 시야를 넓혀준다. 어느 한 페이지도 소홀히 넘어갈 수 없는 흥미로운 주제들이 가득하며,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경험을 쌓은 저자의 놀라운 통찰력과 혜안이 그대로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CG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디지털 라이팅과 렌더링에 대한 확실한 기초 체력을 기르고, 실무 라이팅 작업자는 곁에 두고 보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을 것이다. 나날이 새롭게 개발되는 최신 3D 기법과 여전히 변치 않는 중요한 원칙 사이에서 이 책은 좋은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다.
디지털 라이팅&렌더링 제레미 번
Chapter 01 라이팅 디자인의 기초
동기
속임수
라이팅 디자인의 시각적 목표
라이팅 도전 과제
작업 공간
창의성
Chapter 02 라이팅의 기초와 올바른 연습
출발점
라이트의 종류
컨트롤러와 옵션들
프로덕션 실무 라이팅
Exercises
Chapter 03 그림자와 오클루전
그림자의 시각적 기능
어떤 빛이 그림자를 필요로 하는가?
그림자의 색
그림자 크기와 퍼스펙티브
그림자 알고리즘
하드 섀도와 소프트 섀도
오클루전
페이크 섀도
결론
Exercises
Chapter 04 환경과 건축물의 라이팅
데이라이트(주광)
야간 장면
프랙티컬 라이트
창문을 통한 라이팅
인다이렉트 라이트 흉내 내기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앰비언트 오클루전
Exercises
Chapter 05 크리처와 캐릭터의 라이팅 그리고 애니메이션
빛으로 모델링하기
쓰리 포인트 라이팅
라이트별 기능
캐릭터 애니메이션 라이팅의 여러 쟁점들
Exercises
Chapter 06 카메라와 노출
f-stop과 피사계 심도 이해하기
프레임 레이트
실제 같은 모션 블러
필름 스피드
사진의 노출
렌즈의 불완전함과 매칭하기
Exercises
Chapter 07 구도와 연출
샷의 종류
카메라 앵글
구도 향상
영화와 비디오에서 프레이밍하기
Exercises
Chapter 08 색의 예술과 과학
색상 혼합
컬러 스킴
컬러 밸런스
RGB 컬러의 이해
디지털 컬러
Exercises
Chapter 09 셰이더와 렌더링 알고리즘
서피스 셰이딩
안티에일리어싱
레이트레이싱
레이즈 알고리즘
Z-버퍼 렌더링
스캔라인 렌더링
GPU 가속과 하드웨어 렌더링
Exercises
Chapter 10 텍스처의 디자인과 지정
텍스처 매핑의 종류
사진을 이용한 텍스처
스타일화된 텍스처
텍스처 맵의 해상도
텍스처 맵을 정렬하는 방법
프로시저 텍스처
룩의 개선
Exercises
Chapter 11 렌더링 패스와 컴포지팅
레이어별 렌더링
알파 채널 사안들
패스별 렌더링
합성 단계에서의 라이팅
라이브 액션 실사 배경과 일치시키기
Exercises
Chapter 12 프로덕션 파이프라인과 전문가가 갖춰야 할 것들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작업 승인 받기
라이팅 분야에서 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