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예전과 같은 일을 반복하고 있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경험이 늘어 갈수록 이러한 ‘패턴’이 자신의 머릿속에 많이 축적되고, 그 ‘패턴’을 다음 개발에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 교재 pdf 모음
책 소개
갱스 오브 포(Gangs of Four) 혹은 GoF라고 불리는 네 사람은 이러한 개발자의 ‘경험’이나 ‘내적인 축적’을 ‘디자인 패턴’이라는 형태로 정리했습니다.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은 GoF가 정리한 23개의 디자인 패턴을 하나씩 설명하면서 객체지향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한 디자인 패턴 입문서입니다. 단순히 논리나 이론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패턴을 사용한 구체적인 예제 프로그램을 Java 언어로 기술하고 실제로 동작시켜 봅니다. 2002년 초판으로부터 20년, 2008년 개정증보판으로부터 14년 만에 출간된 이번 3판은 예제 프로그램을 Java 언어의 발전에 맞추어 업데이트했고, 동시에 본문 내용도 전면적으로 재검토했습니다. 디자인 패턴은 먼 미래를 위해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디자인 패턴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새로운 관점에서 재검토하여 재사용하기 쉽고, 기능을 확장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한 유익한 기법입니다. 이 책으로 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바 개발자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1부 | 디자인 패턴에 익숙해지다
Part 1 Iterator – 처리를 반복하다
Part 2 Adapter – 사이에 끼워 재사용한다
2부 | 하위 클래스에 맡기다
Part 3 Template Method – 하위 클래스에서 구체적으로 처리한다
Part 4 Factory Method – 하위 클래스에서 인스턴스를 만든다
3부 | 인스턴스를 만들다
Part 5 Singleton – 인스턴스를 단 하나만 만든다
Part 6 Prototype – 복사해서 인스턴스를 만든다
Part 7 Builder – 복잡한 인스턴스를 조립한다
Part 8 Abstract Factory – 관련 부품을 조합하여 제품을 만든다
4부 | 나누어 생각하다
Part 9 Bridge – 기능 계층과 구현 계층을 나눈다
Part 10 Strategy – 알고리즘을 모두 바꾼다
5부 | 동일시하다
Part 11 Composite –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한다
Part 12 Decorator – 장식틀과 내용물을 동일시한다
6부 |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다
Part 13 Visitor –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면서 처리한다
Part 14 Chain of Responsibility – 책임을 떠넘긴다
7부 | 단순화한다
Part 15 Facade – 단순한 창구를 만든다
Part 16 Mediator – 중재자를 통해서 처리하다
8부 | 상태를 관리하다
Part 17 Observer – 상태 변화를 알려 준다
Part 18 Memento – 상태를 저장한다
Part 19 State –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한다
9부 | 낭비를 없애다
Part 20 Flyweight – 같은 것은 공유해서 낭비를 없앤다
Part 21 Proxy – 필요해지면 만든다
10부 | 클래스로 표현한다
Part 22 Command – 명령을 클래스로 표현한다
Part 23 Interpreter – 문법 규칙을 클래스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