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소프트웨어 로버트 C. 마틴 pdf 다운

클린 소프트웨어 로버트 C. 마틴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사려 깊은 조언으로 가득한 책! 《클린 코드》를 비롯한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저명한 로버트 C. 마틴은 이 책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로젝트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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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프로세스와 툴보다 개인과 상호작용이 우선이다. 사람은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팀에 뛰어난 팀원이 없으면 좋은 프로세스가 있다 해도 프로젝트를 실패에서 구원할 수 없지만, 엉터리 프로세스는 가장 뛰어난 팀원조차 비효율적인 작업을 하게 만들 수 있다. 뛰어난 팀원들이 모여 있다 해도, 그들이 팀으로서 함께 일하지 않으면 비참하게 실패할 수 있다. 리팩토링의 목표는 이 장에서 설명한 것처럼 매일 코드를 청소하는 것이다. 우리는 문제가 쌓이고 쌓여서,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것을 파내고 문질러 닦아야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시스템을 확장하고 수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코드의 깔끔함이다. 다음 몇 장에서는 급여 관리 시스템(payroll system)의 설계와 구현을 다룰 텐데, 시스템의 기본적인 명세는 나중에 다시 언급될 것이다. 설계와 구현 과정의 일부로서 커맨드, 템플릿 메소드, 스트래터지, 싱글톤, 널 오브젝트, 팩토리, 퍼사드 같은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데, 이 패턴들이 바로 다음 몇 장에서 다룰 주제다. 그리고 18장에서는 급여 관리 문제의 설계와 구현 작업을 차근차근 해나갈 것이다. 지금까지 급여 관리 문제에 대해 많은 양의 분석, 설계, 구현을 해왔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결정해야 할 일이 많다. 하나만 예로 들어보면, 지금까지 이 문제를 작업한 프로그래머는 한 명(나 자신)뿐이었다. 사실, 지금의 개발 환경 상태도 프로그래머가 한 명뿐이라는 이 사실과 일치한다. 모든 프로그램 파일은 디렉토리 하나에 위치해 있으며, 더 높은 차원의 구조는 잡혀 있지 않다. 패키지도 없고, 서브시스템도 없으며,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통째로 릴리즈하는 것 말고는 릴리즈 단위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대로는 더 이상 진전할 수 없다. 유한 상태*1오토마타(finite state automata)는 소프트웨어 무기 창고에서 꺼내 쓸 수 있는 가장 유용한 추상 개념 중 하나다. 유한 상태 오토마타는 복잡한 시스템의 행위를 조사하거나 정의할 수 있는 간결하면서도 명쾌한 방법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해하기도 쉽고 고치기도 쉬운 강력한 구현 전략도 제공한다. 나는 유한 상태 오토마타를 상위 수준의 GUI로부터 가장 하위 수준의 통신 프로토콜에 이르기까지 시스템의 모든 수준에서 사용한다. 유한 상태 오토마타는 거의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다

클린 소프트웨어 로버트 C. 마틴

클린 소프트웨어 로버트 C.마틴 pdf

PART 1 애자일 개발
CHAPTER 1 애자일 실천방법 _ 4
CHAPTER 2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소개 _ 15
CHAPTER 3 계획 세우기 _ 27
CHAPTER 4 테스트 주도 개발 _ 34
CHAPTER 5 리팩토링 _ 45
CHAPTER 6 프로그래밍 에피소드 _ 59

PART 2 애자일 설계
CHAPTER 7 애자일 설계란 무엇인가? _ 110
CHAPTER 8 단일 책임 원칙(SRP) _ 124
CHAPTER 9 개방 폐쇄 원칙(OCP) _ 130
CHAPTER 10 리스코프 치환 원칙(LSP) _ 144
CHAPTER 11 의존 관계 역전 원칙(DIP) _ 166
CHAPTER 12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ISP) _ 177

PART 3 급여 관리 사례 연구
CHAPTER 13 커맨드와 액티브 오브젝트 패턴 _ 199
CHAPTER 14 템플릿 메소드와 스트래터지 패턴: 상속과 위임 _ 211
CHAPTER 15 퍼사드 패턴 _ 226
CHAPTER 16 싱글톤과 모노스테이트 패턴 _ 231
CHAPTER 17 널 오브젝트 패턴 _ 244
CHAPTER 18 급여 관리 사례 연구: 반복의 시작 _ 248
CHAPTER 19 급여 관리 사례 연구: 구현 _ 263

PART 4 급여 관리 시스템 패키징
CHAPTER 20 패키지 설계의 원칙 _ 321
CHAPTER 21 팩토리 패턴 _ 345
CHAPTER 22 급여 관리 사례 연구(2부) _ 354

PART 5 기상 관측기 사례 연구
CHAPTER 23 컴포지트 패턴 _ 379
CHAPTER 24 옵저버 패턴: 패턴으로 돌아가기 _ 383
CHAPTER 25 추상 서버, 어댑터, 브리지 패턴 _ 408
CHAPTER 26 프록시 패턴 프록시와 천국으로의 계단 패턴: 서드파티 API 관리 _ 421
CHAPTER 27 사례 연구: 기상 관측기 _ 454

PART 6 ETS 사례 연구
CHAPTER 28 비지터 패턴 _ 497
CHAPTER 29 스테이트 패턴 _ 533
CHAPTER 30 ETS 프레임워크 _ 561

APPENDIX A UML 표기법 I: CGI 예제 _ 597
APPENDIX B UML 표기법 II: 스태트먹스 _ 629
APPENDIX C 두 기업에 대한 풍자 _ 655
APPENDIX D 소스 코드는 곧 설계다 _ 671

찾아보기 _ 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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