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Go 존 보드너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Go 언어는 웹 서비스 개발자가 선호하는 언어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들에게 Go 언어의 문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은 많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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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이 책은 Go 언어의 기초부터 깊이 있는 내용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기본적인 개발 경험이 있으면서 Go 언어를 새롭게 배우고 싶다면 바로 이 책을 펼칠 타이밍이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른 언어와 차이점을 명확히 구분하고, Go 언어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실행할 수 있는 예제를 통해 Go 언어에 있는 다양한 특성을 이해시키고 확장 가능한 코드를 작성하는 좋은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Go를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Go 언어의 마스코트가 귀엽다는 것만 알고 있는 사람부터 이미 Go 튜토리얼을 수행했거나 Go로 코드를 어느 정도 개발해본 사람까지도 볼 수 있다. 단순하게 프로그램 작성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관용적인 방식으로 Go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경험이 좀 더 많은 Go 언어 개발자라면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러닝 Go 존 보드너 pdf 다운로드
CHAPTER 1 GO 개발 환경 설정
1.1 GO 도구 설치
1.2 GO 작업 공간
1.3 GO 명령어
1.4 린팅 그리고 베팅
1.5 개발 도구 소개
1.6 Makefiles
1.7 항상 최신으로 유지
1.8 마무리
CHAPTER 2 기본 데이터 타입과 선언
2.1 내장 타입
2.2 var Versus :=
2.3 CONST 사용
2.4 타입 지정 상수와 타입 미지정 상수
2.5 사용하지 않는 변수
2.6 변수와 상수 이름 짓기
2.6 마무리
CHAPTER 3 복합 타입
3.1 배열
3.2 슬라이스
3.3 문자열과 룬 그리고 바이트
3.4 맵
3.5 구조체
3.6 마무리
CHAPTER 4 블록, 섀도, 제어 구조
4.1 블록
4.2 if 문
4.3 for 문
4.4 switch 문
4.5 공백 switch 문
4.6 if 문과 switch 문 중 선택
4.7 goto 문
4.8 마무리
CHAPTER 5 함수
5.1 함수 선언과 호출
5.2 함수는 값이다
5.3 클로저
5.4 defer
5.5 값에 의한 호출을 사용하는 Go
5.6 마무리
CHAPTER 6 포인터
6.1 빠른 포인터 입문
6.2 포인터를 두려워 말라
6.3 포인터는 변경 가능한 파라미터를 가리킨다
6.4 포인터는 최후의 수단
6.5 포인터로 성능 개선
6.6 제로 값과 값없음의 차이
6.7 맵과 슬라이스의 차이
6.8 버퍼 슬라이스
6.9 가비지 컬렉션 작업량 줄이기
6.10 마무리
CHAPTER 7 타입, 메서드, 인터페이스
7.1 Go의 타입
7.2 메서드
7.3 구성을 위한 임베딩 사용
7.4 임베딩은 상속이 아니다
7.5 인터페이스에 대한 간단한 지도
7.6 인터페이스는 타입에 안정적인 덕 타이핑이다
7.7 임베딩과 인터페이스
7.8 인터페이스를 받고 구조체 반환하기
7.9 인터페이스와 nil
7.10 빈 인터페이스는 어떤 것도 표현하지 않는다
7.11 타입 단언 및 타입 스위치
7.12 타입 단언과 타입 스위치를 아껴 사용하기
7.13 함수 타입은 인터페이스로의 연결
7.14 의존성 주입을 쉽게 만드는 암묵적 인터페이스
7.15 Wire
7.16 GoO는 특히 객체지향이 아니다
7.17 마무리
CHAPTER 8 오류
8.1 오류 처리 방법: 기초
8.2 단순 오류에 문자열 사용
8.3 센티넬 오류
8.4 오류는 값이다
8.5 오류 래핑
8.6 Is와 As
8.7 defer로 오류 래핑
8.8 패닉과 복구
8.9 오류에서 스택 트레이스 얻기
8.10 마무리
CHAPTER 9 모듈, 패키지 그리고 임포트
9.1 저장소, 모듈 그리고 패키지
9.2 go.mod
9.3 패키지 빌드
9.4 모듈 관련 작업
9.5 모듈 게시
9.6 모듈 버전 관리
9.7 모듈을 위한 프록시 서버
9.8 마무리
CHAPTER 10 GO의 동시성
10.1 동시성 사용 시점
10.2 고루틴
10.3 채널
10.4 select 문
10.5 동시성 사례와 패턴
10.6 채널 대신에 뮤텍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10.7 원자적 연산
10.8 마무리
CHAPTER 11 표준 라이브러리
11.1 입출력 관련 기능
11.2 시간
11.3 encoding/json
11.4 net/http
11.5 마무리
CHAPTER 12 컨텍스트
12.1 컨텍스트 소개
12.2 취소
12.3 타이머
12.4 코드에서 컨텍스트 취소 처리
12.5 값
12.6 마무리
CHAPTER 13 테스트 작성
13.1 테스팅의 기초
13.2 테이블 테스트
13.3 코드 커버리지 확인
13.4 벤치마크
13.5 Go의 스텁
13.6 httptest
13.7 통합 테스트 및 빌드 태그
13.8 레이스 검출기로 동시성 문제 찾기
13.9 마무리
CHAPTER 14 Reflect, Unsafe, Cgo
14.1 리플렉션은 런타임에 동적으로 타입 제어
14.2 불안전한 Unsafe
14.3 성능이 아닌 통합을 위한 Cgo
14.4 마무리
CHAPTER 15 Go의 제네릭
15.1 반복 코드를 줄이고 타입 안전 증가
15.2 Go의 제네릭
15.3 타입 목록을 사용하여 연산자 지정
15.4 제네릭 함수는 알고리즘을 추상화한다
15.5 타입 목록은 상수와 구현을 제한한다
15.6 소외된 것
15.7 관용적 Go와 제네릭
15.8 이후 해제될 것들
15.9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