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리부트 강중빈 pdf 다운로드

수학 리부트 강중빈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수학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준다! 이 책은 수학적 기초를 좀 더 다지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무엇을 공부해야 좋을지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되어 주자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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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근래에 딥러닝을 비롯한 인공지능이 큰 화두가 되면서 그와 연관된 여러 수학 분야를 다루는 책도 많아졌지만, 앞뒤 맥락 없이 공식부터 일단 들이미는 주입식ㆍ암기식 전개를 답습해 기초에 자신 없는 사람이 읽기에는 힘든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컴퓨터과학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수학 개념을 논리적으로 왜 그렇게 되는지 풀어서 설명하며, 프로그래밍과의 연관성 또한 잊지 않고 짚어준다. 책의 흐름을 따라 차근차근 익혀 나간다면 나선형 계단을 올라가듯이 마지막 페이지에 어렵지 않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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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리부트 강중빈 pdf 다운로드

1부
1장 논리의 기초
1.1 명제와 논리연산
[프로그래밍과 수학] 프로그래밍과 논리연산
1.2 집합의 종류와 연산
[프로그래밍과 수학] 집합 자료형의 활용
2장 숫자의 기초
2.1 정수
[프로그래밍과 수학] 정수의 범위에 주의하자
2.2 기수법
[프로그래밍과 수학] 비트 단위 연산
2.3 유리수
[프로그래밍과 수학] 유리수 라이브러리의 활용
2.4 무리수와 실수
3장 수식의 기초
3.1 수식의 기본 형태
3.2 연립방정식과 연립부등식
3.3 다항식의 계산
3.4 이차방정식
[프로그래밍과 수학] 컴퓨터와 수식 계산
4장 함수의 기초
4.1 함수와 함수의 그래프
[프로그래밍과 수학] ‘함수형’ 프로그래밍
4.2 일차함수와 그래프
4.3 이차함수와 그래프
[프로그래밍과 수학] 함수 그래프 그리기
4.4 유리함수와 무리함수
4.5 합성함수와 역함수
5장 확률ㆍ통계의 기초
5.1 경우의 수
5.2 확률
5.3 통계
[프로그래밍과 수학] 통계로 답을 찾는 몬테카를로 방법
6장 도형의 기초
6.1 선과 각
[프로그래밍과 수학] 벡터 그래픽스 vs. 래스터 그래픽스
6.2 삼각형 Ⅰ
6.3 다각형
6.4 원과 부채꼴
6.5 삼각형 Ⅱ
6.6 피타고라스 정리
6.7 삼각비
7장 큰 수와 작은 수의 기초
7.1 거듭제곱근과 지수의 확장
7.2 유효숫자와 지수 표기법
7.3 로그의 뜻과 성질
[프로그래밍과 수학] 알고리즘 복잡도와 로그
7.4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2부
8장 논리
8.1 명제와 진리집합
[프로그래밍과 수학] 지식의 표현과 추론
8.2 집합과 관계
[프로그래밍과 수학]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8.3 증명법
9장 경우의 수와 확률
9.1 순열과 조합
9.2 이항정리
9.3 조건부확률과 베이즈 정리
[프로그래밍과 수학] 확률로 데이터 압축하기
10장 수열과 극한
10.1 여러 가지 수열
10.2 수열의 합
10.3 수열의 극한
10.4 급수의 극한
10.5 무리수 e와 자연로그
[프로그래밍과 수학] 급수로 수학함수 계산하기
11장 삼각함수와 복소수
11.1 삼각함수
11.2 삼각함수의 성질
11.3 삼각함수의 그래프
11.4 복소수
11.5 복소평면과 극형식
[프로그래밍과 수학] 복소수로 만드는 프랙털 구조
12장 벡터와 행렬
12.1 벡터
12.2 행렬의 뜻과 연산
12.3 행렬 곱셈의 성질
[프로그래밍과 수학] 선형대수 계산을 위한 라이브러리
12.4 벡터와 행렬의 활용 예
13장 미분법
13.1 순간변화율과 미분
13.2 함수의 극한
13.3 도함수의 계산(1)
13.4 도함수의 계산(2)
13.5 미분의 활용 예
[프로그래밍과 수학] 경사하강법으로 최적화하기
14장 적분법
14.1 영역의 넓이와 정적분
14.2 미적분의 기본 정리
14.3 적분의 계산
14.4 적분의 활용 예
[프로그래밍과 수학] 컴퓨터를 이용한 정적분의 계산

연습문제 해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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